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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서울시가 금융취약 계층인 청년들의 재도산을 막고 경제적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지원금 100만 원을 지급합니다. 

    신청자격 요건이 되시는 청년들은 지원금이 소진되기 전 빨리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청년 자립토대 지원금 신청바로가기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지원 내용

     

    개인회생 완주 청년을 위한 교육, 상담, 지원금을 지원합니다.

     

     자립토대 지원금 : 100만 원  (50만 원 총 2회 지급합니다.)  단, 교육 및 상담 이수 시 지원금 지원합니다.

      교육 및 맞춤형 상담 : 온라인 교육 2회, 1:1 상담 3회를 지원합니다.

     

    신청 자격요건

     

    아래의 요건이 모두 충족되시면 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개인회생 중이며 3개월 이내 변제 완료 예정이거나 1년 이내 면책결정을 받은 자

    ※ 변제금 3회 이상 미납자는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.

     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자

      19세~ 39(1984. 1. 1 ~ 2005. 12. 31. 출생자)의 청년이고 신청일 기준 근로 중이어야 합니다.

    ※ 주 15시간 이하 단시간 근로자도 신청 가능합니다.(근로계약서 등 증빙자료 제출)

      2024년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기준 중위소득은 140% 이하인 자

     

     

    기준 중위소득 확인하기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변제완료 예정자는

    신청월 기준 최종 변제기일이 3개월 이내 도래하는 자( 202381~ 1130일 해당)

    신청월 기준 최종 변제기일이 경과된 지 3개월 이내인자 ( 202351~ 831일 해당)

    단 변제금 3회 이상 미납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.

     

    면책결정을 받은 자는

     

    면책결정이 1개월 이내인 자로 2023년 3월 1일 ~ 2024년 4월 30일이면 해당됩니다.

     

    변제완료자는

    최종 변제기일이 1년 이내인 자로 2023년 3월 1일 ~ 2024년 4월 30일에 해당하며 면책결정자는 제외합니다.

     

    취업여부는

     

    ✔ 신청일 기준 취업자를 말하며 주 15시간 이하 단시간 근로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​

    ✔ 고용보험 납입 근로자 및 개인사업자는 별도 증빙자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비대면 자격확인서로 확인예정입니다.​

    ✔ 주 15시간 이하 단기근로자는 근로시간 확인 가능한 별도의 증빙자료를 준비하며 근로계약서, 급여이체내역등을 제출 시 인정됩니다. 

     

    지원 제외대상

     

    ✔ 미취업자 및 취업예정자 (단시간 근로자는 별도증빙을 통해 신청)

    ✔ 개인회생 3회 이상 변제금 미납자

    ✔ 서울시복지재단 청년통장 참가 중인 자 (사업종료 후 신청)

    ✔ 중위소득 140% 초과 가구 청년 (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기준)

     

   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

     

    2024년 3월 10일(월) 오전 9시~ 4월 12일(금) 오후 6시까지이며 아래의 구비서류를 사전 준비하시어 서울복지포털 접속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.

    ※ 서류미제출시 선정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해당 서류들은 JPG 또는 PDF로 제출해야 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청년 자립토대 지원금 신청바로가기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선정자 발표 및 필수 이행사항

     

    선정자 발표

     

    2024년 5월 3일(금) 서울복지포털 접속 후 '마이페이지'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선장 필수 이행사항

     

    ✔  약정 체결

    ✔  금융교육 수료 (온라인으로 교육 수강하시면 됩니다.)

    ✔  참가자 개별 재무상담에 참여해야 합니다. (대면상담)

     원활한 상담을 위해 참가자 개별 재무상담은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.

    ✔  참여자 설문조사

     

    문의 사항

     

    서울시 다산콜센터(120)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